#1. 예산 정하기

보통 양가부모님과의 의견을 조율하여 예산을 책정합니다. 하지만 요즘에는 점점 결혼의 주인공인 예비신랑과 예비신부가 스스로 결정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.

국내 통계에 의하면 한 커플당 결혼 예물 구입 비용은 약 500만원 정도라고 하는데, 이는 전적으로 예비부부의 결정에 따라 다양하게 책정됩니다.

#2. 예물 구성 기획

예물 예산에 따라 종류별 구입 품목을 정합니다.
각각의 디자인 취향 또는 선호도가 다르므로 정답은 없습니다. 단지 예물로 구입하는 주얼리의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예물 예산 중 가장 중요하고 비중이 큰 부분은 신부 결혼 반지입니다. 통계에 의하면 우리나라 결혼 커플의 95%가신부 결혼 반지를 구입한다고 합니다.

전체 예산 300만원 정도라면 신부 반지는 다이아몬드 0.3캐럿(3부), 500만원 정도라면 신부 반지는 0.5캐럿(5부), 1500만원이 넘는다면 1캐럿 신부 반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.

다이아몬드에 드는 비용은
흩어지는 단순비용이 아니고
자산성 투자입니다.

다이아몬드 자체가 영원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 보석일 뿐 아니라 평생 두 사람의 사랑을 증거하는 상징물이기 때문입니다. 해외에서는 다이아몬드 반지 없는 프로포즈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랍니다.

#3. 어디서 할까?

예물은 기본적으로 보석 주얼리이니 만큼 보석 귀금속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. 여러 종류의 귀금속점이 있는데, 서울을 예로 들면 종로 등 노면점이 있고 청담동 웨딩전문샵들 중 보석 귀금속 전문점도 있고 유명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는 백화점도 있습니다.

종로든, 청담동이든, 백화점이든 각각의 장,단점이 있으니 예비부부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면 됩니다. 기본적으로 구매 액수가 큰 만큼 사전 정보를 충분히 체크한다면 어디서든 스트레스 없이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다이아몬드 가격을 점검할 때는
    GIA감정서인지 반드시 확인

  • 다이아몬드 세팅 주얼리는
    세공 품질이 중요한 포인트

  • 제작 기간이 2주 이상 소요되니
    충분한 여유를 가지고 주문

  • 다이아몬드를 따로 구매하고
    세팅을 하면 20%이상 비용 절감 가능